반응형

     

    우리는 여러가지 이유로 식당에서 식사를 합니다. 혹은 누군가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하여 사회적인 이유로로 외식을 합니다. 
    아니면 즐거운 날이나 어떤 것을 기념하기 위하여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도 있죠.
    집에서 음식을 준비해서 먹을수도 있지만 시간이 많이 걸리고 해보지 않으면 어려워 보이기 때문에 순전히 편리함을 위해 외식을 합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외식은 엄청나게 비쌉니다.
    2017년  한국소비자원에서 발표한 ‘외식서비스 소비자 정보제공 개선에 관한 연구’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 달에 13.5번 외식을 한다고 합니다.  한 끼에 들어가는 비용을 만원으로 잡는다면 약 13만원 정도가 되며, 이것은 혼자 식사하는 것을 기준으로 했으므로 가족식사인 경우 인원수대로 비용이 늘어날 것입니다.

    확실하게 이러한 외식을 줄이면 금전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집에서 더 자주 먹도록 자신을 납득시키는 효과적인 한 가지 방법은 가능한 한 많은 장벽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각자의 사정이 있고 주어진 일이 힘들어 음식을 해먹기 힘들지만 집에서 저녁을 쉽게 만들 수 있는 아래의 다섯 가지 전략이 있습니다.

     

     

    1.식사 준비를 미리 하세요. 


    쉬는 날에 앉아서 이번 주에는 무엇을 먹을지 계획을 짜고, 그 식사 계획에 대한 레시피를 확인하여 식재료 목록을 준비한 다음, 가게에 가서 필요한 재료들을 사세요.
    이 모든 것을 한꺼번에 하면 이미 무엇을 할 지가 계획되어 있고 음식재료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당일날 뭘 해먹어야 할지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레시피와 모든 재료가 집에 준비되어 있다는 것을 알면 집에 가서 준비하는 것이 훨씬 더 쉬워집니다.

    2.데워먹을 수 있는 요리를 미리 만들어보세요. 


    한달에 한 번쯤은 가족들이 먹을 음식을 미리 준비하며 오후 시간을 보내세요. 
    미리 만들어 놓고 간단히 음식을 데워서 끝내면 될 정도로만 준비하여 얼리면 됩니다. 
    집에서 요리한 이런 간편한 식사로 냉동고를 가득 채운 다음 사용하기 하루나 이틀 전에 냉장실로 옮겨 놓으세요.
    이렇게 식사를 준비하면 간단하게 끓이거나 전자레인지에 잠깐 돌리면 되기 때문에 시간도 많이 줄여주고 부담도 없습니다.

    3.좋아하는 음식 한,두가지에 대한 요리재료는 항상 구비 해놓으세요. 


    정말 쉽게 준비할 수 있는 가장 좋아하는 식사는 무엇인가요? 여기서 인스턴트 음식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간단한 볶음밥 종류도 괜찮고 마른 반찬 종류도 좋습니다. 아니면 샌드위치나 구운 빵 요리가 될 수도 있어요.
    어떤 간단한 식사이든지 간에 준비할 재료들을 항상 가지고 있어야 요리를 하기가 편합니다.
    일이 계획대로 되지 않거나 스트레스가 많아 외식을 하고 싶을 때 이러한 재료가 있다면 간단하게 요리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또 하다보면 실력도 상승하여 볶음밥하는 시간이 10분도 채 걸리지 않을 겁니다.

     

    4.전날 밤에 아침 식사 준비를 최대한 많이 하세요.   


    요리를 조금이라도 해 본 분은 아시겠지만 조금만 숙달되면 일반적인 요리는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습니다.
    다만 실력이 붙거나 다양한 것을 먹어보고 싶어 복잡한 레시피이거나 조금 더 맛있지만 오래 걸리는 레시피라면 전날 밤이나 아침 일찍 식사 준비를 하세요.
    야채를 미리 썰어서 냉장고에 보관하고, 고기를 요리해서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아침에는 정말 조리만 해도 되게끔요.
    그래야 집에 돌아오면 식사 준비가 거의 다 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그 재료들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 외식을 하는 대신에 간단히 집에 가서 먹도록 도움을 줍니다.

    5.초보를 위한 요리 동영상을 많이 참고하세요.


    요즘은 유튜브로도 요리 초보들이 할 수 있도록 많은 영상들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단순히 방송이나 블로그를 통해 요리법을 배울 수 있었다면 요즘은 흔히 말하는 요리고자를 위한 동영상들이 많습니다.
    이것들을 하나하나씩 배우다 보면 점점 숙달되어 요리하는데 어려움이 없어집니다.
    미리 말씀드리면 칼 질은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어떤 음식이든 정확한 비율만 맞고, 정량만 맞추면 비슷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연습하여 어느 지점에 도달하면 외식에 들어가는 비용을 많이 줄일 수 있고, 정말 많은 금액이 줄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을겁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