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은퇴후에 월 250만원 씩 쓰려면 7억 5천만원은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것을 역으로 계산해보면 300개월간 쓸 돈이라는 계산이 됩니다. 
    300개월은 년수로는 25년이 되므로 90세까지 산다고 가정하면, 65세까지 7억 5천만원이 모여있어야 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이만큼의 돈을 모아놓은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앞으로에 대한 대비를 생각하고 있어야 하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1.매주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입니다. 


    비용을 절감하기 전에 내가 절약하는 비용이 어떤 비용인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한 주가 시작되기 전, 매주 일요일 저녁에 앉아 다음 주에 쓸 지출 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어떤 것이든 필요한 항목에 대한 예산이나 지출 계획을 만들면 여분의 돈을 주머니에 남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선 청구서에 들어가는 돈 처럼 고정적인 지출을 제외하고 여분의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필요할 때 조절할 수 있도록 음식, 집, 교통, 공공시설 및 의료비용 등의 분류로 나누어 할당해보시기 바랍니다.
    고정된 비용이 얼마이고 재량껏 사용할 수 있는 비용이 얼마인지 파악하여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고정된 비용이 높아 저축 비율이 낮다면, 목표 금액을 세워 그 금액이 달성할 때까지 몇 가지 희생을 감수하는 것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주간 계획을 매주 세우고 지켜 장기적으로 지키면 월 단위로 일정 금액 절감이 가능합니다.

     

     

    2.세분화하여 하루하루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예와 같이 요일을 나누어 비용 절감을 가속화합니다.

    1) 월요일: 교통비를 절감합니다.

    반드시 출퇴근에 차량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카풀을 이용하는 것이 한 방법입니다.
    많은 돈을 절약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를 타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화요일 : 모든 것을 자동화합니다.

    우리 모두는 바쁜 삶을 살고 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축이나 지출을 미세하게 줄일 수 있는 부분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요금 납부를 하지 않거나 늦게 납부하면 연체 수수료 등이 발생하고 그 다음 달에는 연체료를 갚느라 더 힘들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날짜를 정하여 매주 혹은 매달 들어가는 금액 중 자동이체가 제대로 되고 있는지 납부는 잘 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3) 수요일 : 정기적으로 결제되는 것들을 확인합니다.

    지금 이용하는 정기결제나 구독하는 것들 중 모두 잘 이용하시나요? 휴대폰 요금제는 어떻게 되나요? 
    새로이 무엇인가 정기결제를 하려고 하나요? 만일 지출할 것이 정해지면 다른 추가 비용은 없는지 잘 살펴봅니다. 
    만약 추가 비용이 더 필요한 것이라면 취소하세요.
    무언가를 취소하는 것에 대해 불안해 하지마세요. 대부분의 경우 나중에 구매해도 비슷한 혜택으로 이용이 가능한 것들입니다.

    4) 목요일 : 도시락을 계획하세요.

    목요일은 다가올 주에 대한 점심식사와 집에서 식사하는 것을 계획하기에 완벽한 때입니다.
    주 5일 동안 점심을 싸먹는 것만으로, 연간 200만원 정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5일 아침과 저녁을 집에서 먹는 다면 연간 600만원 정도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5) 금요일: 먼저 돈을 내세요.

    자동이체라는 좋은 방법을 통해 지출할 비용과 저축할 금액을 미리 이체하세요.
    이러한 전송을 자동화하면 정기적인 비용 절감 습관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주말: 잠시 숨을 좀 돌리고 반복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